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부동산 정보

2025년 마곡 입주 예정 대기업 목록과 지역 가치 상승

by 부동경비원 2025. 3. 21.

서울 강서구의 핫플레이스, 마곡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마곡은 이미 LG사이언스파크와 같은 대규모 기업 단지로 유명하지만, 2025년에는 더 많은 대기업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죠.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부동산 가치 상승 같은 혜택을 미리 파악하고, 투자나 생활 계획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2025년 마곡 입주 예정 대기업

마곡은 뛰어난 교통 인프라(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와 쾌적한 업무 환경 덕에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2025년에는 LG그룹, DL그룹, 롯데그룹 등 국내 대기업부터 외국계 기업까지 다양한 회사들이 입주를 준비 중인데요.


LG그룹 : 마곡의 중심, 사이언스파크 확장

LG그룹은 이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통해 약 25,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핵심 플레이어입니다. 2025년에는 추가 입주 계획으로 규모가 더 커질 전망입니다. LG사이언스파크는 현재도 R&D 중심지로 자리 잡았지만, 2025년 추가 인력 유입으로 마곡의 기술 허브로서의 입지가 더 단단해질 전망입니다.

LG전자 가전과 IT 기술 개발 약 2,500명
LG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기술 혁신 약 500명(추정)
LG AI 연구원 인공지능 분야 약 1000명(추정)
LG그룹 S&I코퍼레이션 건설 및 관리 부문 약 1000명(추정)
인비트로스(구 LG화학) 바이오 연구 약 100명(추정)

LDL그룹 : 새로운 둥지, 원그로브로의 이동

DL그룹은 기존 광화문 D타워에서 마곡 원그로브로 본사를 이전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합니다.원그로브는 총 연면적 31만 5,000㎡ 규모의 초대형 오피스로, DL그룹의 입주는 건물의 초기 입주율을 크게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DL이앤씨 본사 건설 및 엔지니어링 약 2,000명
DL건설 주거 및 상업 프로젝트 약 1800명(추정)

롯데 그룹 : 건설과 기술의 결합

롯데그룹은 약 4,000명(추정)이 마곡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아래 부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롯데의 입주는 마곡을 건설업의 새로운 거점으로 만들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플랜트 본부 산업 설비 전분
토목사업본부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
롯데 기술연구원 신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
롯데건설 본사 본사 이전 확정되면 대규모 인력 이동 가능성

GS그룹 : 건설 부문의 조용한 확장

GS그룹은 건설 부문을 중심으로 마곡에 둥지를 틉니다.GS건설의 입주는 주거 개발과 연계된 지역 성장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GS건설 자이C&A 주거 브랜드 ‘자이’의 설계 및 관리 약 800명(추정)

항공업계 : 마곡을 허브로

항공 관련 기업들도 마곡의 교통 편의성을 눈여겨보고 있습니다.공항철도와의 접근성을 고려하면, 항공업계의 선택은 꽤 자연스럽죠.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 여객 서비스를 강화 약 1000명(추정)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화물 물류의 효율성 약 790명
에어인천 화물 항공 중심 약 200명
위닉스그룹 파라타항공 항공 관련 신사업 약 100명(추정)

기타 국내 기업 : 다양한 산업의 융합

이랜드 그룹 패션 및 유통 약 5000명(추정)
에쓰오일 에너지 사업 약 800명(추정)
사람인 본사 HR 플랫폼 약 450명
CG인바이츠 바이오 분야 약 80명
에코비트 환경기술 약 300명
오스템들로벌 연구소 치과 의료기술 약 500명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 관련 업무 약 190명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교육 프로그램 약 166명

외국계 기업 

타운센드(미국계) 부동산 투자
하인스(미국계) 글로벌 개발 및 관리
피닉스 프라퍼티 인베스터스 (홍콩계) 아시아 중심 투자사
그레이스타(미국계) 주거 및 상업 부동산 관리
스타우드 캐피탈(미국계) 대규모 투자 전문
티슈먼(미국계) 부동산 투자사 (입주 검토중)

 

마곡 대기업 입주가 불러올 변화

 

1.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대기업들의 입주는 수천 명의 근로자 유입을 의미하며, 이는 지역 상권과 주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식당, 카페, 쇼핑몰 등 생활 편의 시설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 상승

기업들이 대거 입주하면서 마곡 지역의 오피스 수요가 증가하고, 이에 따라 상업용 부동산과 주거 부동산 시장의 가격 변동도 예상됩니다. 마곡 인근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가치 상승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3. 교통 인프라 개선 기대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인해 기존 교통 인프라의 확충 필요성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강서구 차원에서 추가적인 교통 대책이 마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5년 마곡지구에는 LG, DL, 롯데, GS 등 국내 대표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속속 입주할 예정입니다. 이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일자리 창출과 인프라 확충이 기대되며, 마곡이 서울 서부권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허브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일부 인원 수치는 추정에 기반한 만큼, 실제 입주 규모는 변동될 수 있으니 최신 소식을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마곡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봅니다. 대기업 유입은 일자리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넘어, 주변 부동산 가치에도 큰 영향을 미칠 거예요. 예를 들어, 마곡 M밸리 단지의 최근 거래가(84㎡ 기준 14억~17억 원대)는 이미 상승세를 타고 있죠. 투자자라면 오피스텔이나 소형 상업 공간을, 직장인이라면 교통과 업무 환경 개선을 기대해볼 만합니다.